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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이용약관

이용약관엑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조(목적)
  1.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엑셀(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2. 1. ‘㈜엑셀’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회사홈페이지를 말하며 인터넷 excel.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2.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용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엑셀’ 브랜드등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3. ‘이용자’란 ‘excel.co.kr’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excel.co.k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4. ‘회원’이라 함은 ‘excel.co.kr’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excel.co.k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excel.co.k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6.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8. 7. ‘이용자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회원별로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고유한 조합을 말합니다.
  9. 8,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개정된 약관이 적용되는 날(이하, ‘개정약관적용일’) 로부터 7일 이전에,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현행약관과 함께 아래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1. - excel.co.kr 홈페이지 내 게시
    2. - 전자우편을 통한 통보(E-mail)
    3. - 전화연락 또는 휴대폰메시지
    4. - 우편 통지 또는 전단고지
  4. 4.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개정약관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5.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25조에 따라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본조 제3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공지하면서 ‘개정약관적용일’로부터 7일 후까지 이의제기를 하지 아니하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공지하였음에도 명시적인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제5조(회원가입)
  1.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홈페이지인 ‘excel.c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약관을 읽고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대화창에 동의 표시를 한 후, 가입하기 단추를 선택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요구되는 항목을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2. 2. 회사의 정책 및 아동의 개인정보를 특별히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제한합니다.
  3. 3.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의 본인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5.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및 타인의 도용 등의 사정이 발생한 경우 등에는 즉시 ‘excel.co.kr’ 홈페이지 정보 수정, 고객센터에 전화,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6.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회원신청의 승낙과 회원자격의 제한)
  1. 1. 회사는 제5조의 내용에 따르는 회원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한 순서대로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관련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신청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2)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제7조(개인정보보호정책)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그에 따라 개인정보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가입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가입기간 중 회원제도 운영의 필요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어 추가적인 정보의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
  3. 3. 본 약관을 통해 수집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며, 회사는 수집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4. 4. 이용자는 언제든지 ㈜엑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아이디는 가입 이후에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제8조(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수신을 동의 하지 않는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주요 공지사항 및 이벤트 당첨 안내 등은 수신 동의 여부에 관계없이 발송되며, 이메일 수신동의 상태의 반영은 최대 2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9조(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1. 1.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10조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등에 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26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1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 체결로 인한 재화의 배송
    3. (3) 해당 용역에 대한 고객 응대 및 처리
    4. (4) 유료서비스
    5. (5)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회사가 정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정책 또는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3. 3. 회사는 가입기간, 구매내역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등급을 부여하고 회원의 등급에 따라 일부 서비스를 차등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유료 서비스)
  1. 1. 유료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전자 상거래 서비스
    2. (2)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유료서비스
  2. 2. 지급방법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다음 각 호의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1) 신용카드
    2. (2) 은행 계좌 입금
    3. (3) 핸드폰
    4.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3. 3. 취소 및 환불 등
    (1)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취소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① 고객의 조작실수로 인하여 중복결제가 된 경우
    2. ②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의 이상이 발생한 경우
    3. ③ 법정대리인의 요청으로 인하여 결제취소를 인정하는 경우
    4. ④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서비스의 하자로 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4. (2)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 해지 시 환불 받을 수 있으며, 그 외의 환불은 회사가 회원에게 사이버 머니 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복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3) 환불, 재충전, 복원 등에 대한 사항 및 절차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정책과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6.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의 요구는 수사기관을 통하여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청약철회)
  1. 1.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서면으로 당해 계약에 관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 각호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1)고객의 책임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2)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2. 2.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약철회 등을 행한 경우 회원은 이미 공급받은 상품 등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3. 3. 회원이 구매한 재화를 교환, 반품 및 대금 환불을 원하시는 때에는 아래 각 호의 방법에 따라 처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1)상품구매 철회 접수방법
    2. ① ㈜엑셀 고객만족센터 전화(070-7100-3000) 게시판 접수
    3. ② 반품 주소 : 부산광역시 동구 조방로 39, 502호 (범일동, 썬오피스텔) ㈜엑셀 반품 담당자 앞
    4. (2)회사는 고객이 구매를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5. (3) 고객님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청약철회 및 구매취소의 경우에는 회원이 배송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4. 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제품을 공급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5. 5. 환불, 재충전, 복원 등에 대한 사항 및 절차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정책과 운영규칙에 따릅니다.
  6. 6.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의 요구는 수사기관을 통하여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가 가집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및 제품, 컨텐츠, 물류 등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 일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엑셀의 검색결과,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에 전화,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회원의 게시물이 공서양속 또는 회사 홈페이지 ‘excel.co.kr’의 운영방침에 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때에는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6조(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는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셔야 하며 타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서비스 이용시간)
  1.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8조(서비스 제공의 중단 등)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2. (2)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3)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4)국가비상상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2. 전 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 1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19조(회원탈퇴)
  1.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이용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정당한 사유없이 본 신청에 대하여 승인 거부하지 않습니다.
  2. 2. 회원은 이용해지 신청을 함으로써 언제든지 ㈜엑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 탈퇴 시 거래 내역 등 법령에서 보관 기간을 정한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며, ㈜엑셀 마일리지 및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제20조(이용제한)
  1.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4. (4)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5. (5) 회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회원ID의 사이버 자산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6)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을 취득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7)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8. (8)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 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9. (9)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0. (10)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 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1. (11)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12. (12) 다른 회원을 희롱,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13. (13)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4. (14)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 또는 운영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15. (1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2.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23.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2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21조(면책)
  1.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관리 영역을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발생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고객불만 처리 및 분쟁의 해결)
  1.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만족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고자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빠른 시간 내에 통보해 드립니다.
  3.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규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4. 기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3조(준거법과 재판권)
  1. 회사와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7년 01월 04일부터 적용됩니다.